요즘 찻집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차는 어렵고 고루하다는 기존의 이미지와는 결이 다른 찻집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요. 쉽게 접하기 힘든 질 좋은 차와 잘 갖춰진 도구 여기에 차를 따르는 차예사의 정갈한 퍼포먼스까지. 숨막히는 도심 속 차가 만들어내는 매력적인 여유를 맛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33마켓
경복궁 돌담길의 여유로운 정취를 느끼며 티타임을 가질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이 낯설지 않은 이유는 고즈넉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차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했던 일상다반사가 33마켓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오픈했기 때문이죠. 추천 티는 양비오룡차. 녹차와 홍차의 중간정도의 발효 차로 특유의 깊은 맛과 향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치즈 케이크와 말차 쿠키 등 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티 푸드 세트와 함께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효자로33
문의 02-720-0409
맛차차
톤 다운된 인테리어의 세련된 공간에 정성스럽게 진열한 다기, 잔잔한 음악으로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요즘 가장 핫한 찻집 중 한 곳 맛차차인데요. 웰컴티를 시작으로 맛차, 잎차로 이어지는 코스로 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루에 4세션씩 예약제로 운영합니다. 3층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는 요가와 명상, 그리고 맛차를 즐길 수 있는 요가맛차클래스도 엽니다. 진정한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죠.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2길 18-11
문의 010-9719-8707
브라운즈
세련된 로스터리 카페를 연상케 하는 찻집으로 보이차 전문 브랜드 브라운즈의 쇼룸입니다. 보이차를 단순히 비싸고 어려운 차가 아닌 다양한 소비층이 즐길 수 있는 차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곳을 오픈한 대표. 중국 운남성에서 엄선한 보이차를 들여와 선보입니다. 보이차 이외에도 다양한 싱글오리진티를 경험할 수 있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티백으로도 판매하며, 원하는 보이차를 골라 테이크아웃 할 수도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54길 52
문의 070-4116-7920
오렌지리프
국가대표 티 소믈리에의 수준 높은 차를 맛볼 수 있는 오렌지리프 티하우스는 전통 차를 캐주얼하게 재해석한 공간입니다. 녹차, 홍차, 보이차 등 싱글 티와 오리지널, 바닐라, 망고 등 매일 새로운 맛으로 즐길 수 있는 로열밀크티가 인기입니다. 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카롱과 크렘 브륄레 등 프랑스식 디저트를 함께 마련해두어 향긋한 티와 달콤한 디저트 페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41길 31
문의 02-6397-9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