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내 문

안녕하세요.
그동안 레옹 매거진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안내 말씀 드립니다.


<레옹 코리아>는 2012년 창간호를 발행으로 폭넓게 독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인쇄 매체와 잡지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이번 2019년 5월호를 끝으로 휴간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동안 <레옹 코리아>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레옹 매거진 임직원 일동 -


* 현재 2019년 5월호까지는 정상 발송 되었으며, 구독자분들께는 잔여 개월수 만큼 환급해드릴 예정입니다.

close
HOME>MAGAZINE>PEOPLE
PEOPLE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DEFAULT

2017.05.25

서로 다른 두 남자가 의기투합해 만든 브랜드 노르웨지언 레인. 그들은 함께 일하며 서로 점점 닮아가는 스타일에서 즐거움을 느낀다고 말한다.

 

몇 년 전 방문한 피티 우오모에서 친한 포토그래퍼에게 ‘추천해줄 만한 좋은 브랜드가 없느냐’고 물어봤을 때 소개받은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노르웨지언 레인’입니다. 100% 방수 제품을 만드는 기능성 브랜드였는데, 이름에서부터 감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죠. 항상 비를 품고 사는 도시 베르겐에서 탄생한 브랜드답게 노르웨지언 레인은 여느 컨템퍼러리 디자이너 브랜드처럼 북유럽 감성을 담은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소재나 봉제 방식 등은 기능성 아웃도어 브랜드 못지않죠. 그런 노르웨지언 레인을 이끌고 있는 디자이너 T-마이클과 디렉터 알렉산데르 헬레. 이 두 남자가 전하는 멋스러운 스타일링의 비결은 컬러나 패턴으로 포인트를 주는 대신 남들이 시도하지 않는 디자인을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으라는 것입니다. 이들은 무조건 튀는 것보다는 클래식하면서 본인의 캐릭터를 구축할 수 있는 요소를 더하는 것이야말로 진짜 멋쟁이라고 조언합니다.

LEON(이하 L)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T-Michael(이하 T) 저는 노르웨이 서부 베르겐을 기반으로 하는 디자이너 겸 비스포크 테일러입니다. 슈트, 셔츠, 슈즈, 가죽 제품 등을 제작하고 있죠. 그리고 디렉터 알렉산데르와 함께 노르웨지언 레인이라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노르웨지언 레인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능성 방수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입니다.

L 노르웨지언 레인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T 저희가 살고 있는 베르겐은 사흘에 이틀은 비가 오는 도시로, 비는 베르겐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결정짓는 가장 큰 요소죠. 매일같이 우비를 입다시피 하는데, 합성수지로 제작한 레인코트를 매일 입기엔 너무 갑갑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100% 방수가 되면서도 통기성이 뛰어나고 제대로 된 옷을 제작해보자는 생각에서 이 브랜드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런 발상으로 저희는 모든 제품을 친환경적 방식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Alexander Helle(이하 A) 맞습니다. 브랜드를 만들기 전 저는 한 가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왜 기능성 웨어는 아름답다는 평을 듣지 못할까에 대한 것이었죠. 그래서 비스포크 테일러인 T-마이클에게 기능성이 돋보이되, 그런 요소는 숨기고 디자인적으로 뛰어난 제품을 만들어보자고 제안했습니다.

L 두 분은 본인의 스타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요?

T 저를 설명할 수 있는 단어는 한마디로 ‘심플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정해진 룰이 있는 클래식 테일러링에 오랫동안 축적한 저만의 노하우를 더하는 것이 제 스타일링 방식이죠.

A 저의 경우 제 스타일은 워드로브에서 인생을 발견하고 그것을 옷으로 표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를 만나고 새로운 것을 접하면서 그 경험을 토대로 워드로브를 업데이트해나가고 있죠. 이렇게 쌓인 요소들이 균형을 맞춰가며 저의 스타일을 완성한다고 생각합니다.

2017년 5월호 MORE
EDITOR 이영표 패션 디렉터

댓글 작성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해주세요.
LATEST

Pin It on Pinterest

Share This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