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RO’S STYLING LESSON with Pal Zileri
재킷은 이탈리아 남자들이 멋을 낼 때 꼭 필요한 에센셜 아이템입니다. 저도 드레스업을 할 때나 캐주얼하게 입을 때 항상 ‘재킷’을 염두에 두고 스타일링하죠. 어떤 재킷을 입더라도 다른 아우터에 비해 조금 더 어른 남자의 멋스러움을 드러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아무리 캐주얼한 룩일지라도 재킷 하나만 걸치면 웬만한 경우 예의에 어긋나는 상황을 벗어날 수 있으니까요. 이번에는 캐주얼하게 걸칠 수 있는 다양한 재킷과 함께 소재나 디자인에 따라 인상이 달라지는 재킷 스타일링을 소개합니다.
STYLING 01
리넨 재킷이라면 조금 대담하게
평소 레드 재킷을 입을 일이 별로 없을 테지만 리넨 소재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레드 컬러지만 살짝 물이 빠진 듯한 은은한 톤이라 부담 없이 입을 수 있습니다. 경쾌한 분위기의 재킷 스타일링이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STYLING 02
여름에 유용한 재킷+팬츠 스타일링
제가 선택한 이 그레이 재킷은 홑겹으로 무게도 무척 가벼울 뿐 아니라 통기성 역시 좋습니다. 덕분에 더운 날씨에도 재킷 안쪽에 땀이 차지 않아 한여름까지 걱정 없이 입을 수 있죠.
STYLING 03
카디건을 걸치듯이 입어보세요
니트 재킷은 힘이 있는 소재가 아니기 때문에 다른 재킷처럼 딱 떨어지는 실루엣보다는 자연스럽게 몸을 타고 흐르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덕분에 보다 릴랙스한 무드를 내기 좋죠. 카디건을 입듯이 연출하면 충분합니다.
STYLING 04
재킷 스타일도 살짝 불량한 무드로
레더 재킷은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무드와 함께 살짝 캐주얼하고 불량한 느낌도 지니고 있어 의외로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게다가 라이더 재킷처럼 블루종 타입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개성 있는 연출이 가능하죠.
STYLING 05
역시 재킷도 ‘사각사각’ 소재
사각거리는 소재의 나일론 재킷은 무게가 가볍고 오염에도 강해 실용적인 아이템입니다. 게다가 의외로 세련된 멋을 자아내기
때문에 스타일링하기도 매우 간단하죠. 슬랙스나 데님 팬츠 등 어떤 팬츠와도 멋스럽게 매치할 수 있습니다.
본 기사/사진을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재편집하여 올릴 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