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호에 이어 이번에도 재킷입니다. 서머 스타일링에서 재킷이 차지하는 중요성을 한 번 더 짚어드리고 싶기 때문이죠. 저는 서머 재킷 룩을 좋아합니다. 심플하거나 캐주얼한 아이템에 걸치기만 해도 다른 인상을 만들어내기 때문이죠. 소재와 패턴을 과감하게 선택하고, 자유롭게 믹스 매치했습니다. 다양하게 연출해보는 것 자체가 즐거워질 서머 재킷 스타일링을 소개합니다.

페이즐리 문양이 돋보이는 네이비 재킷 가격 미정, 에트로. 레터링 디테일의 컷 앤드 소운 6만8000원, 클럽 페탕크 by 플랫폼 플레이스. 디스트로이드 데님 가격 미정, 디스퀘어드2. 그레이 태슬 로퍼 130만원, 산토니.
Styling 1. 원 포인트 요소에 집중
네이비 재킷은 남자들의 필수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또한 필수죠. 저는 페이즐리 문양이 눈길을 사로잡는 에트로의 재킷을 골라봤습니다. 캐주얼한 아이템과 매치하면 은근히 섹시한 서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템이죠. 이너웨어는 가벼운 느낌이 나는 것으로 골라보세요. 깔끔한 화이트 컷 앤드 소운도 좋고, 심플한 셔츠도 잘 어울리죠.

베이지 재킷 가격 미정, 라르디니 by 신세계 인터내셔날. 레트로풍 오픈칼라 셔츠 29만7000원, 케네스 필드 by 샌프란시스코 마켓. 카고 팬츠 24만6000원, 메이슨스 by 샌프란시스코 마켓. 스니커즈 8만9000원, 뉴발란스.
Styling 2. 살짝 불량한 느낌으로 연출
베이지 재킷, 특히 사진 속 아이템처럼 ‘사각사각’ 소재라면 살짝 불량하면서 섹시한 느낌으로 연출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재킷이 지닌 거칠고 메마른 무드 덕분에 글래머러스한 느낌도 더할 수 있죠. 상의에 힘을 준 대신 하의는 카고 팬츠와 빈티지한 스니커즈를 매치해 살짝 힘을 뺀 느낌으로 연출하면 전체 룩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습니다.
본 기사/사진을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재편집하여 올릴 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