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로이드 카메라는 하나 마련해두면 요긴한 아이템입니다. 세상에 단 한 장만 존재하는 사진으로 추억을 더 특별히 기록할 수 있고, 파티나 모임에서 분위기를 띄우기에도 그만이죠. 하지만 아쉬움도 없는 건 아닙니다. 사진이 잘 찍혔는지 확인할 길이 없고, 원치 않는 사진도 출력되니 말이죠. 필름 한 팩당 열 장 남짓 출력되는 것을 고려하면 마음에 드는 사진을 건질 확률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후지필름이 최근 출시한 ‘인스탁스 스퀘어 SQ10’만 있으면 이런 걱정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폴라로이드 카메라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신개념 아이템인 인스탁스 스퀘어 SQ10은 디지털 이미지 센서와 LCD 액정을 장착해 촬영하면 바로 사진이 출력되지 않고 디지털카메라처럼 메모리에 우선 저장됩니다. 따라서 LCD 액정을 보고 결과물이 마음에 들면 그때 선택적으로 출력할 수 있죠. 그뿐만 아니라 사진을 출력하기 전 간단한 보정도 가능합니다. 컬러 필터나 명암 조절 등의 기능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어 필름을 낭비하는 일 없이 마음에 쏙 드는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은 인스탁스 스퀘어 SQ10에 62×62mm의 정사각형 필름을 채택했습니다. 최근 인스타그램 등이 인기를 끌며 스퀘어 프레임의 활용이 크게 증가한 점을 반영한 것이죠. 디지털 기술부터 사진 프레임까지 전반에 걸쳐 한층 진일보한 폴라로이드 카메라임에 틀림없습니다.
본 기사/사진을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재편집하여 올릴 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