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Styling Tip
신발 형태에 따라 달라지는 바짓단
스니커즈 형태에 따라 바짓단을 변주해보세요. 깔끔한 디자인과 컬러의 스니커즈에는 바짓단을 살짝 접어 입는 편을 추천합니다. 발끝은 물론 룩 전체에 안정감이 생길 테니까요. 반대로 투박한 디자인의 스니커즈라면 바짓단을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밸런스 조절은 언제나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마시길.
02 Styling Tip
컬러를 매치하면 다루기가 쉽습니다
초심자에게는 슈트와 스니커즈의 컬러 매치를 추천합니다. 세련된 룩을 더욱 쉽게 완성할 수 있는 비법이죠. 팬츠 길이는 살짝 짧은 편이 더욱 경쾌해 보인다는 점도 명심하세요. 단, 화려한 컬러의 슈트라면 화이트 스니커즈가 좋습니다. 지나치게 화려한 느낌은 피하는 것이 좋으니까요.
03 Styling Tip
색다른 아이템을 골라보세요
평소 쉽게 활용하지 않았던 아이템을 스타일링에 적극 활용하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제 선택은 화이트 카디건. 좀처럼 보기 힘든 화이트 카디건을 그레이 스트라이프 슈트에 매치해 깔끔하면서도 신선한 인상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여기에 슈트와 비슷한 톤의 스니커즈로 마무리했죠. 이처럼 색다른 아이템을 곁들이면 신선하고 재미있는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04 Styling Tip
어딘가 ‘빈 틈’이 있는 스타일링
잘 다려진 셔츠에 타이, 베스트까지 착용한 차림에 스니커즈만 신는다고 해서 경쾌한 슈트 스타일링이 완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억지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죠. 스니커즈를 신고 싶다면 어딘가 살짝 풀어진 모습을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리피스 슈트에 셔츠 대신 티셔츠를 매치하거나 베스트의 버튼을 몇 개만 채우는 식으로 말이죠. 쿨하고 재밌는 스타일링을 만들고 싶다면 룩에 빈틈을 만들어보세요.
본 기사/사진을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재편집하여 올릴 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