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
요즘 로봇 청소기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로봇이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성능이 좋지 못했습니다. 이미 청소한 곳을 다시 한다거나 장애물을 인식하지 못해 벽을 향해 계속 돌진하는 일이 허다했죠.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로봇 청소기는 스마트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릴 만큼 놀라운 발전을 보여줍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파워봇은 로봇 청소기의 현재를 가장 잘 보여주는 제품. 예를 들어, 청소기 상단에 위치한 내비게이션 카메라로 집 안의 구조를 기억해두었다가 청소 동선이나 장애물의 위치를 미리 파악합니다. 또 높이 1cm 정도의 낮은 장애물까지 인식하는 센서를 장착해 반려동물이나 사람의 발 등 움직이는 물체에 부딪히지 않도록 알아서 움직이죠. 삼성전자는 영화 <스타워즈>의 새로운 시리즈인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의 개봉에 앞서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다스 베이더와 스톰트루퍼의 헬멧 디자인을 적용하고, 각 캐릭터의 명대사가 포함된 사운드를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스 베이더 모델의 경우, 특유의 숨소리와 함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인 ‘제국의 행진’이 재생되며 스톰트루퍼 모델은 “렛츠 고!”라는 음성과 스타워즈 메인 테마 곡이 흘러나옵니다. 성능 면에서도 한층 똑똑해졌습니다. 10W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며 청소하기 힘든 벽이나 가장자리는 내장된 빗자루로 한 톨의 먼지도 없이 제거합니다. 이처럼 삼성전자의 기술력과 <스타워즈>가 만나 탄생한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은 남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죠. 다스 베이더와 스톰트루퍼가 귀찮기만한 거실 청소를 즐겁게 만들어줄 겁니다.
본 기사/사진을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재편집하여 올릴 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