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내 문

안녕하세요.
그동안 레옹 매거진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안내 말씀 드립니다.


<레옹 코리아>는 2012년 창간호를 발행으로 폭넓게 독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인쇄 매체와 잡지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이번 2019년 5월호를 끝으로 휴간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동안 <레옹 코리아>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레옹 매거진 임직원 일동 -


* 현재 2019년 5월호까지는 정상 발송 되었으며, 구독자분들께는 잔여 개월수 만큼 환급해드릴 예정입니다.

close
HOME>MAGAZINE>LIFESTYLE
LIFESTYLE

갤러리는 훌륭한 데이트 장소가 됩니다DEFAULT

2018.09.19

다양한 작품을 많이 보고 경험하는 것이 중요!
아트에 관심이 생겼다면 그 시작은 갤러리에 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렵게 생각하지 말기 바랍니다. 갤러리는 데이트 코스로 매우 훌륭한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분위기 좋은 카페나 레스토랑, 바 등을 갖춘 갤러리라면 더더욱 안성맞춤. 이번 주말에는 갤러리 데이트를 하면서 그녀와도, 아트와도 친해지는 시간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지로) 카키 컬러 코듀로이 슈트, 맨온더분. 그레이 톱, 그린 스트라이프 카디건, 모두 비비안 웨스트우드 맨. (여자) 브라운롱 드레스, 보테가 베네타. 작품_(왼쪽) Lita Cabellut, Claude, 2018, 215×145cm. (오른쪽) Lita Cabellut, Sophie 05, 2018, 215×145cm.

 

 

 

GALLERY DATE COURSE 5

주소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7길 40 문의 02-734-9467~9

1. PKM 갤러리
2001년 처음 개관한 PKM 갤러리는 서울 삼청동 지상 2층, 지하 2층 건물에 자리 잡고 있다. 폭넓고 실험적인 전시들을 통해 현대미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가기 위해 다른 곳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새로운 콘셉트의 작가나 전시를 많이 선보인다. 미니멀하면서도 우아함이 느껴지는 건물은 들어서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기분. 5.5m에 달하는 높은 층고도 이에 한몫한다. 서울 도심의 뷰가 한눈에 들어오고 넓은 잔디 정원이 있는 가든 카페는 전시 관람 후 커피 한잔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평창30길 28 문의 02-720-1020

2. 가나아트센터
1983년에 설립된 가나아트센터는 35년 동안 한국의 대표적인 현대미술 갤러리로 자리 잡았다. 또한 대중에게 국내 미술가의 실험적인 작품을 소개하고, 세계적인 미술가의 작품을 전시하여 한국 미술 문화의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단순히 아트 작품을 전시하는 것이 아니라 공연이나 아카데미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에게 아트 콘텐츠를 전달하는 것도 중요시한다. 1층에는 한식 파인 다이닝의 차세대 주자로 떠오르는 유현수 세프의 레스토랑 ‘두레유’가 있다.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한식의 새로운 해석이 돋보이는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시간이 된다면 고즈넉한 평창동 주변을 산책해볼 것.

 

 

주소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152 문의 02-2020-2050

3. 일민미술관
우체국으로 사용하던 건물을 개조해 자리한 일민미술관. 특히 1층에 있는 카페 ‘이마’는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식 식사와 커피, 디저트류 등을 알차게 갖추고 있다. 복잡하고 바쁘게 흘러가는 광화문 한복판에 위치하지만, 들어서는 순간 평화롭고 쾌적한 느낌이 드는 기분 좋은 공간이다. 독립 출판사에서 발행한 철학, 미술 이론, 건축, 디자인 분야의 서적을 만날 수 있는 기둥서점 역시 1층에 있다. 전시를 관람하고 가볍게 책을 쇼핑하며 식사를 한다면 최고의 아트 데이트 코스가 될 것.

 

 

주소 서울시 종로구 평창32길 30 문의 02-3217-6484

4. 김종영미술관
한국 추상 조각의 선구자 우성 김종영을 기리기 위해 2002년에 개관한 미술관이다. 다양한 조각 작품 및 국내외 조각 분야의 전문 도서를 만날수 있는 곳으로, 평면과는 또 다른 조각 미술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있다. 특히 이곳은 미술관을 둘러싼 관악산의 자연 풍경이 일품이다. 서울 도심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운 숲과 계곡을 감상할 수 있다. 미술관 내에 위치한 카페 ‘사미루’는 3면이 통유리로 돼 있어 이런 아름다운 풍경을 여유롭게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비가 많이 올 때는 미술관 건물 뒤편에 위치한 계곡에서 폭포가 흐르는 모습도 감상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54 문의 02-735-8449

5. 국제갤러리
1982년 개관한 이래 많은 해외·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갤러리다. 다수의 국내 작가를 해외로 진출시켰으며, 반대로 국내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유명 해외 작가를 소개하는 등 한국 아트 시장의 교두보로 활약하고 있다. 프렌치 레스토랑 ‘더 레스토랑’과 와인 바, 카페를 갖추고 있어 밤부터 낮까지 데이트 코스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더 레스토랑은 음식과 서비스가 수준급으로, 레스토랑 자체만으로 유명세를 타며 오랫동안 인기를 얻고 있다.

2018년 9월호 MORE
EDITOR 정아진 부편집장

댓글 작성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해주세요.
LATEST

Pin It on Pinterest

Share This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