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차림이 단출해지는 시즌, 전체 룩에서 풍기는 분위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그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초여름을 맞이한 레옹맨의 스타일링이라면 ‘여유로움’을 콘셉트로 정하는 거죠. 여전히 복잡한 도심 속 일상이지만 마치 휴양지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는 것처럼 연출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 칼럼에서 이야기하는 세 가지를 명심하세요. 아이템 자체가 주연의 역할을 충분히 소화할 만큼 멋스러운 셔츠, 굳이 벨트를 하지 않아도 딱 떨어지는 실루엣과 편안함을 선사하는 팬츠, 그리고 스타일링을 즐긴다는 인상을 줄 수 있는 남다른 컬러 플레이 방법입니다. 소재나 디테일의 한 끗 차이로 온갖 불편함을 감수해야만 했던 스타일링에서 벗어나 일상에서 더 편안하고 여유롭게 입을 수 있는 ‘릴랙스 무드 스타일’을 소개합니다.
01. Shirt Material
입는 이는 물론, 보는 이도 편안합니다
셔츠의 소재만 바꿔도 여유로움이 업!
상의를 셔츠 하나만 달랑 입어서는 여유로움을 연출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셔츠 자체가 주연이 되기에 손색없을 만큼 스타일링 콘셉트와 부합하는 아이템을 고르는 안목이 필요합니다. 한눈에도 릴랙스한 느낌이 가득한 셔츠를 고르는 비결은 바로 까슬까슬한 소재입니다. 이런 소재의 셔츠는 입는 것만으로도 여유로움과 시원한 느낌을 동시에 풍기기 때문이죠. 컬러나 패턴보다는 소재의 질감에 포커스를 두고 고른다면 스타일링의 폭이 더욱 넓어질 겁니다.
02. Shirt Silhouette
여유로운 피트와 길이로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조금 느슨해도 OK!
셔츠 스타일링에서는 컬러나 디테일도 중요하지만 사이즈와 길이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품이 조금 낙낙하거나 길이가 긴 셔츠를 고르면 평소와는 또 다른 모습을 연출할 수 있죠.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오버사이즈 셔츠나 롱 셔츠는 자칫하면 편안함을 넘어 애송이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살짝 슬림한 팬츠나 테이퍼드 팬츠와 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셔츠의 디테일에 따라 어른 남자가 자아내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충분히 풍길 수 있으니 셔츠를 선택할 때도 꼼꼼히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03. Pants
팬츠 하나만 바꾸면
단번에 편안함과 여유로움이 더해집니다
여유로운 팬츠라고 하면 자연스럽게 넉넉하고 와이드한 실루엣이 떠오를 겁니다. 물론 넉넉한 피트도 중요하지만 이번 칼럼에서 <레옹>이 주목한 ‘여유로움’의 키워드는 벨트 없이 입는 팬츠입니다. 꼭 벨트를 착용하지 않아도 허리 사이즈를 여유 있게 조절할 수 있는 팬츠죠. 드로스트링, 리브, 어저스트 등의 디테일로 편안함을 더한 팬츠를 모아봤습니다. 지나치게 풀어져 보이거나 캐주얼한 느낌을 주지 않는 것 또한 주목할 포인트.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실루엣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여유로움을 자아내는 아이템들입니다.
디테일 하나로 다양한 변주가 가능해진 팬츠
이제 여유로운 분위기는 기본입니다
입는 이는 물론이고 보는 이도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는 여유로운 팬츠는 는 캐주얼 스타일과 포멀 룩에서 모두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04. Deep Color
진정한 스타일 고수의 컬러 플레이
에너지 넘치고 화사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밝은 컬러가 제대로 활약하는 계절이 바로 봄과 여름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채도와 명도가 높다고 능사는 아니죠. 멋쟁이들은 짙은 컬러를 활용해 봄·여름 스타일링에 고급스러움과 여유로운 분위기를 더하기도 하죠. 지금부터 톤 다운된 컬러를 활용해 여유로움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아이템 하나에 집중하거나 베이식 컬러와 매치하는 방법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스타일링의 폭이 넓어지는 동시에 신선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을 겁니다.
Deep Orange
의외로 싱그러운 느낌을 배가
Jet Black
서머 블랙의 매력
Olive
남과 차별화되고 싶다면
Brown
캐주얼 아이템도 시크하게
본 기사/사진을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재편집하여 올릴 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