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기본은 맑은 공기
날씨를 대하는 우리의 태도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우천 여부와 함께 공기의 질도 주된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죠. 과거에는 봄철 황사만 조심하면 됐지만 이제는 사시사철 미세먼지 농도를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입경 10㎛ 이하의 미세먼지는 질병 발생률을 높이는 치명적인 물질이지만 눈에 보이지 않아 방심하기 십상입니다. 지금부터라도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를 차단해주는 든든한 아이템을 마련할 때. 철저한 대비만이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미세먼지 시대에 꼭 갖춰야 할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로 떠오른 이 아이템이라면 미세먼지 걱정 없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슈트 차림에도 어울리는 마스크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날에도 일상은 계속돼야 하기에 이제 마스크는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마스크는 슈트 위에도 위화감 없이 어우러집니다. 슈트, 브리오니. 이너, 로로피아나. 마스크 에어리넘 by 유니페어.
공기청정기가 점점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가전 기기를 하나로 묶는 스마트 홈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주요 트렌드입니다. 생활 가전의 한 축으로 자리 잡은 공기청정기도 이 흐름을 거스를 수는 없죠. 스웨덴의 공기 청정기 전문 브랜드 블루에어는 이 같은 추세에 따라 사물 인터넷을 적용한 공기청정기 ‘클래식 아이’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공기질 모니터와 와이파이 모듈을 공기청정기에 내장해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공기 오염과 필터 교체 주기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앞으로의 공기청정기는 스마트 홈을 겨냥한 사물 인터넷 기능을 기본적으로 갖출 전망입니다.

현재 미세먼지 상황은? 미세먼지의 농도를 감으로만 판단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정확한 상태를 알아야 그에 맞는 대비책도 수립할 수 있죠. 사물 인터넷을 이용해 공기청정기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현재의 미세먼지 농도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카디건, 브루넬로 쿠치넬리. 니트, 벨루티. 캐시미어, 로로피아나. 룸 슬리퍼, 코스.
기능과 더불어 스타일도 중요합니다
미세먼지가 호흡기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를 쓰곤 합니다. 하지만 모든 마스크가 미세먼지를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니죠. 필터가 미세 입자를 차단할 수 있어야만 제대로 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자욱한 날에도 운동은 멈출 수 없습니다. 아웃도어파라면 마스크 안쪽의 쾌적함과 안전성을 최우선시하세요. 제대로 된 마스크만 있다면 운동할 때 미세먼지가 방해물이 될 수 없습니다. 베스트, 쇼츠, 이너 레깅스 팬츠, 후드, 슈즈, 모두 나이키.
본 기사/사진을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재편집하여 올릴 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