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와 휴식을 한 번에 해결하는 호텔이 대세!
요즘은 단순히 휴식만을 위한 호텔이 아닌 아침부터 저녁까지 즐길 거리가 많은 호텔이 인기입니다. 호텔에서 전시를 보거나 쇼핑하는가 하면, 탁 트인 루프톱 풀을 통째로 빌려 근사한 프라이빗 파티를 열 수도 있죠. 멀리 여행을 떠나지 않고도 도심에서 즐거운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먹고 쇼핑하고 즐기는 플레이케이션형 호텔
호텔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숙박만을 위한 곳이 아니라 새로운 문화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갖춰 휴가와 놀이를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는 플레이케이션형 호텔이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죠. 최근 새롭게 문을 연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이 대표적인 예. 샌프란시스코에서 온 커피 & 토스트 바, 태국 방콕의 미쉐린 스타 셰프가 문을 연 태국 음식 레스토랑, 편집매장과 갤러리,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디자인 아트 북 컬렉션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요즘 호텔들은 “여기 호텔 맞아?”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매력적인 복합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표방합니다.
아트 북 숍을 방불케 하는 프린트 컬처 라운지
호텔 라운지는 독립 매거진 편집장 출신의 라이즈 큐레이터가 직접 선정한 감도 있는 매거진, 도서, 바이닐 컬렉션이 가득하다. 각 객실에도 매거진과 호텔에서 만든 디자인 페이퍼를 매번 바꿔가며 비치한다.
낮부터 밤까지 언제라도 좋은 루프톱 파티
뉴욕, 홍콩, 방콕 여행이 인기 있는 이유는 바로 탁 트인 루프톱 호텔이 많기 때문이죠. 이제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됩니다. 최근 서울에 생기는 호텔마다 앞다퉈 루프톱 바와 풀장을 갖추고 있으니까요. 지금 서울에서 가장 핫한 호텔 루프톱 2곳을 소개합니다.
호텔은 일상을 환기시키는 힘이 있습니다
호텔을 선택할 때는 호텔의 얼굴이라고도 할 수 있는 공간 인테리어가 중요한 기준입니다. 요즘은 단순히 화려하고 고급스럽게 꾸민 공간이 아니라 콘셉트와 취향이 확실한 호텔 인테리어가 인기를 얻고 있죠. 때문에 도심 속 호텔이라도 들어서는 순간 마치 먼 미지의 장소에 온 듯한 일탈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본 기사/사진을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재편집하여 올릴 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댓글 작성